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시대 최고의 주인공을 길러내겠습니다. ABOUT IUK

Home IUK 광장 커뮤니티 방송국 사연신청

방송국 사연신청

2012년 3월 29일 목요일

김아련 2012-03-30

조회 : 1455

첨부파일
201203141948468123.jpg




[12:20~1:00, 5:20~6:00 박미연, 서호연]

벌써 3월의 마지막 주입니다. 한 것도 별로 없는 것 같은데 3월 한 달이 이렇게 그냥 빨리 지나가네요. 강의 듣는 시간은 ‘아 왜 이렇게 시간이 안가지...’ 라는 생각이 드는데 막상 한 주일을 생각하면 뭐 했는지도 모를 만큼 시간이 훅 지나가버리는 느낌이 들어요. 이제 슬슬 교수님들이 폭풍 레포트를 내주실 시기인데 학우 여러분들은 쌓이고 밀린 과제를 해야될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 시간만큼은 그런 우울한 기분은 날려버리고 한 번 즐겁게 놀 준비는 되셨는지! 오늘의 여는 노래 들으시면서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출바알~!

미료 – Party Rock

오프닝 곡으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멤버인 미료의 솔로앨범 수록곡 Party Rock 듣고오셨는데요. 이 노래 제목이 저희 프로그램 제목과 똑같은 만큼 제일 첫 방송 때 선곡했어야했다고 생각했는데 이제야 여러분께 들려드리게 되었네요. 이 노래는 원래 솔로앨범 타이틀곡인 ‘DIRTY’와 타이틀 경쟁에 벌인 곡으로 홍대씬에서 가장 HOT한 밴드로 알려진 THE KOXX와 미료와 같은 허니 패밀리 출신인 실력파 랩퍼인 리쌍의 개리가 참여함으로써 완성도를 높인 곡입니다. 실제 작사할 때 노는 재미를 알게 된 본인의 심리가 반영되었다고 합니다. 처음 도입부분의 가사 내용은 다들 한 번 쯤은 공감해봤을 것 같네요. 전날 필름이 끊길 때 까지 술 마시고 나서 그대로 뻗어서 그 다음날 아침 일어나서 실수를 했나 안했나 고민하는 모습. 전체적으로는 불타는 금요일을 재미있게 표현하였습니다. 벌써부터 신나지 않나요? 이 분위기를 이어 그 다음 노래 듣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Akurat - dyskoteka gra

Albert Kick – Camper

이 두 개 노래는 클럽라인댄스로 매우 유명한 노래이죠. 라인댄스는 노래에 맞춰서 추는 춤을 말하는데요. 보통 라인이라고 많이 부릅니다. 보통 클럽가서 라인댄스가 있는 노래가 나오면 거기 있는 사람들이 전부 다 똑같은 동작으로 춤을 추는 모습을 많이볼 수가 있죠. 클럽 처음가본 제 친구는 서로 막 춤추다가 라인댄스 노래가 나오자 갑자기 사람들이 똑같은 동작으로 춤추는 모습을 보고 무섭다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굳이 꼭 알 필요는 없지만 알아두면 더 신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답니다. 노래듣고 마무리하겠습니다.

Sidney Samson – Riverside

Greg Parys – Why Don’t We Just Fuck

오늘의 선곡은 어떠셨나요. 다들 마음에 드셨나요? 저번 주 방송보다는 클럽음악쪽으로 선곡하는데 힘 줘봤는데 밥 먹다가 춤추시는 분들! 분명히 계실거라고 믿습니다. 오늘도 클로징 노래는 저의 강력추천! 하는 곡입니다. Modana의 Shake That Boo Boo 들으시면서 3월 29일 (점심 저녁) 방송 마치겠습니다.





한국국제대학교 신문방송국 바로가기 →  http://club.cyworld.com/CharmingIUBN